워낙 몇년전부터 핫해진 양양인데요, 요즘 젊은이들의 여행 장소로 각광 받고 있습니다. 저는 젊은이는 아니지만 얼마전에 양양으로 다녀왔는데 바다 경치가 정말 멋있고 주변에 맛집과 예쁜 곳도 많아서 여행하기 정말 좋았습니다. 이번에는 양양 가볼만한곳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양양 가볼만한곳
양양 가볼만한곳 - 양양 양수발전소 홍보관
주소 : 강원 양양군 서면 산얏골길 10 양양에너지팜
강원 양양군 서면 영덕리 양양양수발전소의 홍보관인 '양양에너지월드'가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관광지로 떠오르고 있답니다. 에너지월드는 도로와 가까운 곳에 있어 접근성도 좋아요. 한국중부발전이 146억원을 들여 신축한 양양에너지월드는 우리나라 최대규모의 양수발전소인 양양양수발전소에서 전기를 생산하는 과정을 여러가지 영상매체와 콘텐츠를 통해 알려주는 프로그램과 전기의 소중함과 일상생활에서 전기를 아껴쓸 수 있는 전기절약법 등을 체험을 통해 배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에너지와 연관된 자녀학습을 체험할수 있어요. 전기생산 과정을 실감 나게 보여주는 3D 영상관은 관람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어 울진 아이와 가볼만한곳, 가족여행코스, 비오는 날 가볼만한장소로도 주목을 받고 있답니다.
양양 가볼만한곳 - 휴휴암
주소 : 강원 양양군 현남면 광진2길 3-16
쉬고 또 쉬어 가는 절이라고 하는 휴휴암도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필수코스예요. 낮은 언덕을 넘으면 시원한 풍경이 펼쳐지는데 부산의 해동용궁사를 떠오르게 하는 휴휴암의 볼거리는 참으로 다양해요. 바닷가에 평상처럼 펼쳐져 있는 너럭바위에 서면 마치 바다 위에 떠 있는 느낌이고 파도와 마주한 순간의 쾌감은 상쾌하고 모든 근심을 잊게해줍니다.
양양 가볼만한곳 - 어성전 계곡 숲속의 집
주소 : 강원 양양군 현북면 어성전길 402
물 맑고 아름답기로 손꼽는 어성전계곡은 법수치 계곡에서 하류로 내려가면 나타나는 어성전 마을에 위치하고 있답니다. 물고기가 밭을 이룰 정도로 많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하며 영화 ‘흐르는 강물처럼’의 브래드 피트처럼 플라이 낚시도 즐길수 있답니다. 약 20년 전까지만 해도 오지처럼 인식되었던 어성전계곡~법수치계곡은 그만큼이나 깨끗하고 맑은 계곡 풍광 때문에 휴양을 위한 펜션들이 점차 한 개둘 들어서서, 요즘은 강원도 동해안 일대에서 가장 펜션이 많은 지역이기도 해요.
어성전리에서 법수치 방향으로 들어서면 본격적으로 어성전계곡이 펼쳐지고, 시원하고 상쾌한 바람을 맞으며 굽이를 돌 때마다 계곡 속으로 들어갈수록 자연의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어요. 계곡을 따라 이어지는 포장길은 굽이굽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계곡이 제법 길고 폭도 넓다 보니 여름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물놀이 곳으로 인기가 많아요. 차를 세울 수 있는 공간들과 야영이 할 수 있는 소나무숲, 물놀이에 딱 좋은 적절한 수심을 가진 물놀이터, 텐트와 물놀이에 좋은 장소들이 많으니 코로나 시대 빠질 수 없는 완벽한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이예요.
양양 가볼만한곳 - 남애항
주소 : 강원 양양군 현남면 매바위길 138
양양의 가장 핫한 관광명소 중 하나인 남애항은 최선의 일출과 일몰을 보여주는장소로 입소문이 난 곳이랍니다. 양양에서 가장 큰 항구이자 강원도의 3대 항구 중 하나로 알려져 있는데요, 탁 트인 오션뷰를 감상하면서 시간별로 변하는 일몰과 일출을 감상할 수 있어요. 각별히 등대가 있는 곳은 인생샷 스팟으로 알려져 있어 꼭 방문해야 하는 곳 중 하나이구요, 동동동 떠다니는 어선과 파도가 바위에 부서지는 소리를 듣고 있다면 절로 힐링이 되는 느낌입니다.
양양 가볼만한곳 - 설악산
주소 : 강원 양양군 서면 오색리
자연의 장관을 올바르게 보는 설악산은 한국에서 세번째로 높은 봉이예요. 워낙 높고 지형이 험난하여 이른 새벽부터 출발을 해야 여유있게 내려올 수 있답니다. 겨울에는 눈이 올수 있는 곳이니 초보 등산객들은 대청봉에 오르기보다는 체력에 맞는 도착지를 설정하여 하산을 해야 안전해요.
인적이 드문 도시라 교통이 좋지는 않아요. 하지만 사계절 특색이는 국내여행지로 넉넉하게 선택해볼 수 있답니다. 강원도 양양에서 뚜거리, 송이버섯의 참맛을 경험하고 일출을 보고 돌아오는 코스로 다녀오시면 여러가지 볼거리를 체험하시고 오실수 있답니다.
양양 가볼만한곳 - 만경대
주소 : 강원 양양군 서면 약수길 45
여기는 50년 동안 출입이 제한되어 있었던 장소며 만경대라는 명칭이 붙은 이유는 여기는 자연을 바라보면 만 가지의 여러가지 자연경관을 볼 수 있다는 의미에서 불리어진 이름이예요. 만경대에 가려면 개방하는 시기에만 입장이 할 수 있는데 현재 입장 가능 시기가 따로 있어 설악산국립공원사무소에서 입장 예약받고 기간은 10월 10일부터 11월 14일까지며 양양 여행할 때 만경대를 방문하려면 반드시 14일 전에 예약 후 가야 실패없는 여행지가 돼요.
양양 가볼만한곳 - 양양 오색리 오색약수
주소 : 강원 양양군 서면 오색리 산127-3
오색약수는 강원도 양양의 저명한 약수터인데요, 이 오색약수는 각별히 많은 탄산수 물질과 철분이 함유되어 있기에 우리의 육체에 정말 좋은 약수라고 해요. 그리고 여름에 방문을 하시면 푸른 경관을 즐기시기 좋고, 가을에 방문하시면 따스하게 핀 단풍을 구경하기 정말 훌륭한 곳입니다. 멋진 경관도 즐기시고 산책도 하시면서 오색약수에 가셔서 신체에 좋은 약수도 한번드셔보시길 추천드리겠습니다.
톡 쏘는 맛으로 널리 알려진 양양의 오색약수는 1500년 무렵 성국사(城國寺)의 스님이 반석 위에서 솟아나는 샘을 발견하고 무심히 한 모금 마셨는데 이것이 약수였다고 전해져요. 성국사 후원에는 오색 꽃이 피는 나무가 있었는데 이와 연관해 샘 이름을 오색약수라는 칭하게 됐으며 탄산수로 신경통에 좋고 위장병과 신경쇠약, 피부병 특히 메밀꽃이 피는 가을에 효력이 좋다는 내용도 기록되어 있다고 해요.
양양 가볼만한곳 - 서피비치
주소 : 강원 양양군 현북면 하조대해안길 119
양양 가볼만한곳 중에서 핫플로 자리 잡고 있는 곳입니다. 우리나라의 서핑 성지로 알려져 많은 분들이 찾고 있는데요, 필수로 서핑을 하지 않아도 볼거리가 많아 양양 여행의 필수 코스 중 하나가 됐어요. 입장료가 없어 편하게 들어가 시원한 바다와 서핑하는 분들을 볼 수 있구요, 외국 분위기가 나는 바닷가에서 음료를 마시고 있다면 휴양지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 훌륭한 곳입니다. 1㎞의 긴 모래사장 위에 방갈로·오두막·해먹 등이 설치돼 있다고 하며 굳이 서핑을 즐기지 않더라도 이국적인 풍광을 만끽하며 스트레스를 날릴 수 있어요.
양양 가볼만한곳 - 낙산사
주소 : 강원 양양군 강현면 낙산사로 100
낙산사는 천년의 시간을 지내온 사찰로 알려져 있는 장소로 짙은 바다 내음과 파도소리가 들리는 언덕에 위치하고 있다고 해요. 강원도의 가장 널리 알려진 사찰로 낙산사를 따라 산책로를 걷는것만으로도 힐링이 되는 것 같은 경험이 될겁니다. 일상속에서 스트레스받아 머리가 복잡하신 분들이라면 양양 낙산사에 올라 풍광을 보실 것을 권해 드립니다.
동해바다가 한눈에 내려가 관찰되는 곳에 위치한 의상대 사찰은 필수로 한 번 들려보시기를 바랄게요. 오봉산에 있는 낙산사에는 보물로 지정된 공중사리탑과 뿐 아니라 다양한 유물들을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역사적인 의미가 깊은 장소로 양양 가볼만한곳입니다.
양양 가볼만한곳 - 하조대
주소 : 강원 양양군 현북면 하광정리
위치는 양양군 현북면 하광정리 산 3번지에 위치하고 있답니다. 여기는 양양의 일출 명소로 저명한 장소인 또한 그밖에 육각정 및 암석해안 또한 유명해요. 하조대라는 명칭이 붙이게 된 이유에는 조선시대의 하륜과 조준의 이름을 따와서 하조대라는 이름이 붙게 됐어요.
이 두 사람은 조선을 세운 개국공신으로도 유명하며 육각정은 기암절벽 바로 위에 있으므로 주변 경관 살펴보면서 육각정도 방문해보시는 것도 좋아요. 특히, 육각정에서 보이는 소나무는 tv에서 흘러나오는 애국가 오프닝 부분에 나오는 소나무이예요.
양양 가볼만한곳에 대해 전해드렸습니다. 잘 참고하셔서 생활 속에서 도움 받으시기를 소망합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