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 인기 레시피

예전에는 생일이나 잔치상에만 올라오던 음식이 바로 잡채입니다. 어릴때 저는 잡채를 너무 좋아해서 어머님이 자주 해줬습니다. 야채와 고기 당면 즐기는 것들이 다있으니 안좋아 할수가 없었죠. 오늘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잡채

당근, 양파, 고기, 목이버섯, 시금치 (야채 색상의 조화와 영양분의 균형을 중시한다) 등을 기름으로 볶은 뒤 삶은 당면을 간장양념으로 같이 볶는 요리다. 마지막에 참기름을 넣고 버무려서 완성합니다. 쫄깃한 당면 씹는 맛과 야채와 고기 그리고 양념의 조화로 자극적이지 않아 많은 사랑을 받는 대한민국 대표 국민 요리입니다. 잔칫상, 명절상, 생일상에 수시로 올라가는 식품 중 1개입니다.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 - 백종원 잡채 쉽게 만들어 주는 법

준비재료: 당면 250g, 돼지고기 잡채용 2/3컵 시금치 150g, 건목이버섯 1/2컵, 양파 2컵, 대파 2/3컵, 당근 2/3컵, 진간장 4큰술, 흑설탕 2 큰술, 참기름 4큰 술,간마늘1/2 큰술,식용유 4큰 술,꽃소금 1/3큰 술, 통깨 1/2큰 술 후추, 캐러멜 or 노두유, 돼지고기=어묵으로 대체 가능, 파프리카 생략가능

 

냉장고에 남아있는 재료를 이용하여 만들어봤습니다. 돼지고기대신 사각어묵, 어묵을 넣어주고요. 양파는 넉넉하게 썰어주며 당근은 채를 쳐줘요. 파프리카는 색이 고와 따로 볶지 않고 넣어봤습니다. 백종원 선생님 레시피에는 없는 야채입니다. 대파도 어슷 썰어줘요. 목이버섯은 물에 불려주며 시금치는 데친 후 소금, 참기름, 마늘을 넣어 조물조물 양념해 주어요.

 

식용유룰 달군 팬에 두르고 양파를 살아있는 씹는 맛을 살려 볶아줍니다, 소금 한 꼬집 넣어주며 양파와 잘 어울리는 후추도 솔솔 뿌려 볶아냅니다. 양파 볶아준 후 당근채를 볶아주며 대파도 볶아줘요.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

 

볶을 때 소금은 살짝 뿌려 볶아주세요. 채 썬 사각어묵은 팬에 기름을 두르고 어묵을 넣어 볶아주다 간장 1 큰술을 넣어주며 올리고당 1 큰술 넣어 볶아줘요. 어묵대신 돼지고기 활용한다면 지금 볶아주면 돼요. 간장. 마늘을 넣어 볶아주면 맛이 더 좋답니다. 건목이버섯은 물에 불려 손질한 걸 볶아주고요, 시금치는 데친 후 꽃소금과 참기름, 마늘 넣어 무쳐주어요.

 

당면은 물에 불려놓고 재료 준비하면 좋아요. 당면 알려진 거 기억해 주세요. 불린 당면은 끓는 물에 삶아주며 찬물에 휑궈 체에 밭쳐 물기를 제거해 주어요. 당면 물기를 잘 빼주어야 질퍽거리지 않는 잡채를 맛있게 만들 수 있답니다. 참기름으로 조물조물 무쳐놓으면 쉽게 불지 않아 좋답니다. 그릇에 당면을 담아주며 볶아놓은 모든 재료를 넣어주어요.

시금치는 뭉치지 않게 해소해 주며 분량의 진간장과 노두유 중국간장을 넣어 색을 입혀주세요, 캐러멜 있으면 넣어주고요 노두유를 활용하면 좋답니다. 색도 탐스럽고 여러가지 요리에 사용하면 좋답니다. 황설탕 대신 흑설탕을 활용하면 색감을 위해 좋은 아요. 간장으로만 간을 맞추면 질퍽거릴 수 있으니 소금으로 간을 맞춰주면 좋아요. 참기름과 통깨를 솔솔 뿌려 모든 야채가 어우러지게 버무려주면 완성입니다. 완성접시에 푸짐하고 맛깔스럽게 옮겨 담아주면 완성입니다.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 - 부추잡채 황금레시피

부추잡채 만들기 재료 준비

* 재료 : 당면 200g, 양파 1/2, 당근, 파프리카 1/2, 부추, 어묵 3장

(돼지고기 넣으셔도 됩니다)

* 양념 : 간장 6큰술, 설탕 3큰술, 통마늘 5개, 매실액 2 큰술, 참기름 2 큰술, 올리브유 3큰술, 깨소금

오늘의 메인재료는 부추입니다. 일반부추 대신 줄기가 얇고 부드러운 영양부추를 활용했답니다. 매우 고소하면서도 아삭한 씹는 맛을 가져서 잡채에 넣어도 아주 잘 어울리는 재료에요! 그리고 어묵 3장, 양파 하나, 당근 하나, 당면 이렇게 추가로 준비해 줘요. 돼지고기 넣으실 분들은 함께 준비해 주세요. 우선 당면을 미리 찬물에 담가 불려주시고 다른 재료들도 썰어서 준비해 줘요. 어묵도 요렇게 길고 가늘게 채썰듯 썰어주었습니다. 양파와 당근도 썰어주며 영양부추도 한 번 씻어 주어요. 팬에 오일을 뿌린 후 양파를 먼저 볶고, 덜어낸 다음 같은 팬에 당근도 볶아주세요. 볶을 때 소금을 한 꼬집 넣어 같이 볶아주세요. 그리고 어묵은 간장 양념을 해서 볶아주면 훨씬 맛있습니다. 간장 양념은 미리 만들어 두고 어묵과 당면 모두 활용해줄건데요.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

 

간장, 설탕, 참기름을 섞어 따로 한 번 끓여준 다음 미리 준비해 두고 어묵 볶을 때 함께 넣어 간을 맞춰 주세요. 양념 비율은 간장 6큰술, 설탕 3큰술, 참기름 2 큰술 정도로 넣어주시고 통마늘 5개, 매실액 2 큰술, 올리브유 3큰술, 깨소금 등을 추가해 주시면 더더욱 맛있어요. 양념은 모두 다 넣는 게 아니고 일부만 넣고 남겨주세요. 부추는 물에 한 번 데쳐서 활용해요. 오래 데칠 필요 없고 살짝만 데쳐주시면 돼요.

 

찬물로 헹구고 물기를 완전히 제거해 주며 소금을 뿌려 조물조물 무쳐주어요. 그리고 간단하게 준비된 어묵과 채소들 그외 돼지고기나 파프리카, 버섯 등 넣고 싶은 재료들을 다양하게 사용하셔도 됩니다. 혹시 돼지고기 넣으실 분들은 간장 3큰술, 설탕 1 큰술, 다진마늘 1/2 큰술, 참기름 1/2 큰술, 청주(또는 소주) 2 큰술, 후추 요렇게 넣고 미리 간을 해서 볶아주시면 돼요.

집에 있는 재료에 따라, 입맛에 맞추어 다양하게 만들 수 있어 먹고 싶을 때마다 만들어 섭취할 수 있어요. 볶은 재료들은 큰 볼에 모두 다 담아주며 당면은 살짝 데쳐서 찬물로 헹궈준 다음 함께 넣어줘요. 그리고 어묵 간할 때 넣었던 미리 만들어둔 간장 양념을 넣고 조물조물 섞어줘요. 간장 양념은 재료 양에 따라 적당히 가감해서 넣어주세요. 바로 안 드실 거라면 여기까지 만들어놓고 냉장고에 넣어두셨다가 먹기 직전에 볶아드시면 되어요.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 - 실패 없는 초스피드 레시피

재료 당면 100g 잡채용 고기 200g(소고기 양지, 잡채용 돼지고기 등), 시금치 4 뿌리 빨간 노란 파프리카 1/3씩 (당근으로 대체 가능) 표고버섯 하나 느타리버섯 10개 양파 반 개 당면 삶기 양념 물 1컵, 진간장 4숟 식용유 2.5숟, 설탕 2숟 맛술 3 수도 고기 밑간 진간장 1.5숟, 설탕 0.5숟, 참기름 0.5숟, 다진 마늘 0.5숟, 후추 약간

*밥숟가락 15g, 종이컵 180ml 계량기준

 

당면은 물을 참 많이 복용하는 재료예요. 그렇지만 불려 일정량 수분을 머금으면 하루종일 불려도 적당량 불면 더 이상 팅팅 불지 않는 면이기도 합니다. 불렸다가 간장양념에 조리면 삶아서 양념하는 것보다 간도 골고루 잘 배고 윤기도 좋고 시간이 지나도 불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큰 볼에 당면 100g을 담고 잠기도록 넉넉하게 물을 부어 1시간 이상 불려주세요.

 

저울이 없으면 100g 계량하기 어려우실 텐데요. 당면 포장지에 보면 총 몇 g인지 표시되어 있지요. 거기서 N분의 1을 하셔서 계량하시면 될 겁니다. 저희는 자른 당면 500g짜리 주로 사는데 5분의 1 하다 보면 딱 100g입니다. 채 썬 소고기, 돼지고기도 괜찮습니다. 일반적인 때엔 저렴한 돼지고기를 그것도 없을 땐 어묵을 대신 활용하기도 합니다. 돼지고기보다 소고기가 더 맛있긴 하답니다.

너무 얇지 않게 0.3~0.5mm 두께로 썰어주세요. 표고버섯은 슬라이스, 느타리버섯은 쭉쭉 찢어주고요파프리카도 채를 썰어주어요. 당근으로 대체해도 되어요. 당근 굵게 채썰어 준비하시면 됩니다. 시금치는 밑동제거 씻어서 준비, 시금치는 4~5 뿌리정도 한 줌 준비하시면 되어요. 시금치 대신 부추도 괜찮아요. 초록색이면 대체 가능해요. 돼지고기를 활용해도 밑간양념은 동일합니다. 채 썬 고기 200g당 진간장 1.5, 설탕 0.5, 참기름 0.5, 다진 마늘 0.5, 후추 약간 넣어 버무려 야채들 볶을 동안 양념이 배게 재워두세요. 시금치, 고기를 제외한 모든 부재료들을 넣고 강불에서 빠르게 볶습니다.

 

양파가 투명해지면서 숨이 죽어 낙낙해질 때 시금치 한 줌을 넣고 1~2분간 볶아줘요. 보통 시금치는 데쳐서 조물조물 무쳐서 넣기도 합니다. 너무 번거로워요. 요렇게 살짝 열기에 볶기만 해도 되는 것을 번거로운 스탭은 과감히 생력 합니다. 식용유 1숟 두르고 밑간 한 고기를 완전히 익을 때까지 중불에서 빠르게 볶아내세요 물기가 전혀 남아 있지 않아야 고기 누린내도 없게 되어요. 돼지고기도 물론이고요. 완전히 익히고 물기 없게 뜸한 것이 주요하답니다. 넓은 접시나 바트에 볶은 부재료들을 펼쳐 식혀주시고요.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

 

1시간 불려놓은 당면을 꺼내서 팬에 넣고 간장양념합니다. 물 1컵, 진간장 4숟, 맛술 3숟, 설탕 2숟, 식용유 2.5숟, 참기름 1숟을 넣고 가스불을 켜고 중불에서 조리을 만큼 볶아줘요. 물기가 완전히 없을 때까지 뭉치지 않게 저어가며 조리듯 볶아주세요. 다 볶아지면 불을 끄고 어디 덜지 말고 그대로 한 김 식힙니다. 당면을 삶다 보면 시간 조절을 잘못하거나 물을 잘못 맞춰서 덜 익거나 너무 불거나 실패 확률이 높은 요인 중에 한 개예요. 삶은 후 양념 할 때도 순식간에 흡수해 버려 간장 양념이 뭉치기도 해서 색이 잘 안 날 때도 있지만 불려서 볶으면 실패 요소를 확 저하시킬 수 있어요.

 

가스불 끈 상태입니다. 볶아놓은 당면에 넓은 접시에 식혀 놓았던 부재료들을 다 넣고 깨소금 1숟, 참기름 1숟 넣고 섞으면 완성돼요. 쫄깃쫄깃 윤기 좔좔 맛있는 소고기 잡채 생성하는 법이 완성되었어요.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 - 불지않는 잡채 만들기

재료 준비 잡채용돼지고기 330g 당면 300g 양파 1/2개 당근 1/2개 시금치 1/2단 혹은 부추 파프리카 1/2개씩 * 2가지 색 표고버섯 2개 목이버섯 한 줌(15g) 대파 1/2대 소금 참기름 2숟가락 통깨

잡채양념 : 양조간장 6숟가락, 설탕 2숟가락 고기밑간 : 양조간장 2숟가락, 설탕 1/2숟가락, 다진마늘 1숟가락, 후추 톡톡, 청주 1숟가락 당면 삶을 때 : 양조간장 1/3컵 숟가락 / 종이컵(200ml) 계량

 

잡채재료 중 양파, 당근, 파프리카를 한꺼번에 볶아도 되세요. 저는 야채 익는 속도가 다르기 때문에 한꺼번에 볶으면 익는 정도가 다른 게 싫어서 따로 볶았어요. 잡채용돼지고기는 키친타올로 핏물을 없앤 후 양조간장 2숟가락, 설탕 1/2숟가락, 다진마늘 1숟가락, 후추 톡톡, 청주 1숟가락 넣어 조물조물 무쳐 밑간을 해 주세요. 양파 1/2개와 당근 1/2개는 껍데기를 벗겨낸 후 얇게 채썰어주세요.

 

웍에 기름 살짝 두르고 당근을 볶아주는데 소금 약간 넣어 간을 해 주세요. 양파도 기름 살짝 두르고 볶아주세요. 파프리카 1/2개씩 * 2가지 색상은 길게 반 가른 후 안에 심지 부분을 제거하고 위아래 자른후 얇게 채썰어주세요. 채썰 때는 안쪽이 위로 가게 한 후 채썰어줘야 미끄럽지 않습니다.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

 

웍에 기름 살짝 두르고 파프리카를 넣어 볶아주세요 표고버섯은 갓부분을 잡고 탁탁 털어 먼지를 없앤 후 채썬 후 흐르는 물에 가볍게 씻어주세요. 돼지고기는 웍에 넣어 중강불로 볶아주는데 볶다가 양념이 빠져나올 때 표고버섯을 넣어 함께 볶아주세요. 이렇게 볶으면 표고버섯에 간이 배어 맛있답니다. 시금치는 뿌리 부분을 자르고 밑동을 4.6등분으로 자른 후 흐르는 물에 씻어 끓는 물에 굵은소금 1숟가락 넣어주며 시금치를 30초 데친 후 흐르는 물에 헹궈 물기를 반드시 짠 후 시금치에 소금, 대파 1/2대 쏭쏭 썰어서 넣어주고, 다진마늘 1/2숟가락 넣어 조물조물 무친 후 참기름 1숟가락, 통깨를 넣어 주세요. 전 시금치 한 단을 다 무친 후 일부 넣어 활용했답니다.

 

목이버섯은 물에 불렸다가 밑동의 지저분한 것은 떼어내고 웍에 기름 아주 살짝 두르고 볶아주세요. 물 1.5L를 끓인 후 물이 끓으면 양조간장 1/3컵 넣어주며 당면 300g을 넣어 센불에서 6.7분 정도 삶아주는데 당면 제조사에 따라 삶는 시간은 달라질 수 있으니 뒷면 표기사항을 체크 후 삶아주세요. 간장을 넣어 삶으면 당면에 간도 배고 간장색도 배어 더 맛있답니다. 저희 유아들은 면을 좋아해서 당면을 100g 더 추가로 넣어 삶았어요.

그리고 간장 1숟가락과 설탕 1/2숟가락 늘려 더 넣어 주었어요. 당면의 양은 재료의 양에 따라 조절해 주세요. 삶은 후에는 흐르는 물에 가볍게 씻어 여열을 식힌 후 물기를 탁탁 털어주세요. 이렇게 해 줘야 당면이 불지 않습니다. 냄비에 양조간장 6숟가락, 설탕 2숟가락 넣어 한 번 바그르르 끓여 주었어요. 이렇게 한 번 끓여서 만들면 설탕이 완전히 녹아 더 맛있답니다. 대파 1/2대는 길게 반 가른 후 쏭쏭 썰어 주세요. 넓은 볼에 준비해 둔 잡채재료와 당면, 간장양념, 대파를 넣어 잘 섞어주세요. 간을 봐서 개인 취향에 맞게 간장을 더 추가로 넣어주시면 되세요. 간이 잘 맞으면 참기름 2숟가락, 통깨를 넣어 잘 섞어주면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 완성입니다.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에 관하여 알아봤습니다. 저의 포스팅 내용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아요. 항상 건강하고 즐거운 하루 되시기 바래요.

원주 맛집 인기 BEST + 빵집

 

원주 맛집 인기 BEST + 빵집

안녕하세요. 오늘 맛집여행으로 갈 지역은 바로 원주입니다. 원주는 지역상 강원도지만 경기도와 경계에 있어 양쪽 지역의 식품들이 조화롭게 이루어져있는 지역입니다. 오늘 원주 맛집을 알아

everythingstory.co.kr

허리통증 원인 10가지와 도움되는 추천 운동

 

허리통증 원인 10가지와 도움되는 추천 운동

허리통증 원인을 모르시고 계속 아파만 하시는 젊은 분들 나이드신분들 할꺼없이 고통스러워 하시는데요. 기본적으로 불균형자세가 원이이 될수도 있다고 하며 질병으로 통증을 느끼실수 있답

everythingstory.co.kr

황대리tv 뷔페 사건의 전말, 한식뷔페 위치

 

황대리tv 뷔페 사건의 전말, 한식뷔페 위치

유투브 영상으로 화제가 된 황대리tv 뷔페 사건이 있답니다. 어느 유튜버가 한식 식당에서 식사를 하려고 음식을 퍼담았는데 많이 담았다면서 음식점 사장이 폭언과 내쫒았던 일입니다. 이사건

everythingstor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