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겁고 알차게

1박 2일여행지 추천 어디로 갈까?

오늘 포스팅 할 주제는 바쁜일상 속에서 장기간의 여행은 어려우니 1박 2일여행지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여행을 준비 하시는 분들께 도움되길 바라면서 포스팅 시작합니다.

 

목차

    1. 1박 2일여행지 추천 - 안산 대부도

    서울에서 가장 접근성이 좋은 바다 여행지를 꼽으라면 당연히 대부도가 들어가야 한다고 추천드립니다. 바다가 관찰되는 펜션이 많아서 가족여행은 물론 친구와 연인과 함께 1박 2일 동안 다녀오기 좋은 여행지로 숙소에 가기 전에 영흥도 수산시장에 들러서 다양하고 간단한 횟감과 소주를 사고 바다 뷰 펜션에서 시원하게 힐링해보는 건 어떠실까요.

    2. 1박 2일여행지 추천 - 한국민속촌

     

    한국민속촌은 오랜 세월에 걸쳐 내려온 우리 문화의 삶의 풍습을 한데 모아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우리의 전통문화를 소개하기 위해 1974년에 설립되었다고 합니다. 한국민속촌은 설립 이후 높은 교육적, 관광적 가치를 지닌 전통문화 체험과 다양한 행사로 유명하며 아름다운 자연을 위한 관광지로 사랑 받아왔어요. 민속촌을 돌아보는 데에도 시간이 오래 걸리니 오후는 민속촌 구경을 하고 근처 숙박을 하시고 다음날은 용인 관광 한군데를 더 하시면 괜찮은 일정이 될 것 같습니다.

    3. 1박 2일여행지 추천 - 거제도 수국 성지

    수국의 성지라고 하면 7월에 가볼만한 국내여행지 거제도를 들 수 있는데요, 7월쯤 방문하면 좋은 곳입니다. 특히나 거제도 파란대문은 수국이 아름답기도 유명하며 몇 해 전부터 파란대문집 수국이 SNS를 통해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합니다.

     

    파란대문집 뿐만 아니라 7월이면 거제도는 여기저기 수국이 활짝핍니다. 공원이나 산책로를 가더라도 수국을 흔하게 볼 수 있으므로 딱 여름한철 흔하지 않은 수국을 보고 싶다면 7월 거제도를 빠뜨리면 안될 것 같아요. 그리고 거제도는 해수욕장도 많아서 물놀이하기에도 좋으므로 여름휴가 국내여행지로 안성맞춤입니다.

    4. 1박 2일여행지 추천 - 진안 고원길

    '힐링은 진안고원에서, 치유는 마을축제에서!'를 슬로건으로 군내 30여개 마을에서 연중 산발적으로 열리는 전북 진안도 국내여행지입니다. 진안 제일교회 잔디광장에서 출발해 진안천을 거쳐 운산습지에 이르는 왕복 4.4km 고원길은 여행자 관광객 모두에게 진안고원의 아름다운 한 여름 밤 추억을 선물해주는 곳으로 기본적으로 진안고원은 좀 서늘한 곳이기에 국내여행지 추천드리고 특히나 시원한 여름여행지 찾는 분들이라면 운일암 반일암 계곡에서의 캠핑도 추천드립니다.

    5. 1박 2일여행지 추천 - 강화도

    강화도는 아주 옛날부터 서울 근교 여행지로 각광받고 있는 곳입니다. 인천광또한로 편입이 되면서 더더욱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갑곶돈대부터 덕진진, 초지진, 광성보로 이어지는 동쪽 루트와 내륙의 고려궁지, 전등사 일대는 역사탐방은 물론 트래킹 코스 또한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원시 문화를 엿볼 수 있는 고인돌 유적, 단군 신화의 마니산 참성단 등반도 강화도에서 빼놓을수가 없는 여행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소나무 숲으로 둘러싸인 동막해변을 거닐어 보고 한옥으로 지어진 강화성당 또한 인기 있으며, 근래에는 미네랄온천도 각광받고 있습니다. 강화도 여행에 있어서 참고해서 코스를 정해보는 것이 좋을듯 합니다.

    6. 1박 2일여행지 추천 - 전남 보성 율포해수욕장

    깨끗한 바닷물과 모래가 있고, 50~60년 묵은 곰솔숲이 함께 있어 아름다운 경치를 보여주는 전남 가볼만한곳으로 크고 작은 섬들에 둘러싸여 있는 곳으로 호수처럼 느껴지는 해수욕장이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관광지 안에 해수 녹차온천탕과 해수풀장이 마련되어 있고 보성율포해수녹차센터가 바로 앞에 있으며 체험·휴양·힐링의 명소인 제암산자연휴양림은 이용하기 편리한 5.8㎞의 무장애 산악트레킹로드인 더늠길과 숙박동, 몽골텐트, 어드벤처 모험시설, 짚라인 등을 갖추고 있어 가족여행자들에게 특히나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더늠길은 총 길이 5.8km의 수변데크로 계단이 없어 어르신들과 유아를 포함해 가족단위로 1박2일 국내여행지 찾는 분들께 적극 추천되는 곳으로 휠체어나 유모차를 이용해 산행을 즐길 수 있으며 편백나무 군락지와 제암산 정상을 훤히 바라볼 수 있는 전망의 광장 등 훌륭한 코스로 추천드립니다.

    7. 1박 2일여행지 추천 - 장흥물축제

    해마다 열리는 장흥 물축제는 우수축제로 선정된 적이 많은 국내여행지라고 합니다. 정남진장흥물축제는 전라남도 장흥군 탐진강 일대에서 열리는데 다채로운 물축제도 준비되어 있어 7월 온가족 여행지로 좋다고 합니다.

     

    야외풀장, 뗏목, 카누, 보트, 수중 자전거, 바나나보트 등 각종 수상체험을 할 수 있고 무더위를 날릴 수 있는 이글루 체험, 친환경 자전거, 전통놀이까지 즐길 수 있습니다. 위에 놀이와 체험 프로그램을 사진으로 안내하였으므로 살펴보시고 가족여행지로 다녀와도 좋고 7월 가볼만한곳 갈만한곳 여행지 여름휴가 국내여행지로도 추천드려요.

    8. 1박 2일여행지 추천 - 힐링파크 쑥섬쑥섬 (애도)

    섬속의 섬인 애도는 탁 트인 다도해를 한눈에 볼 수 있으며, 인근 무인도와 방파제로 연결되어 있어 오랜 세월 풍화된 기암괴석들과 울창한 온대 숲과 바다 등 관광자원을 즐길 수 있습니다. 1970년대에는, 약 400명의 주민들이 살았지만, 최근에는 25명의 주민들만이 살고 있는 사라져가는 섬 마을이었다고 합니다.  주민들은 마을 도로, 돌담길과 숲, 산책로, 그리고 바다 위의 비밀 정원인 꽃밭등을 가꾸어 방문객들의 휴식처이자 힐링 코스가 되었어요.

    9. 1박 2일여행지 추천 - 경주

    1박 2일여행지 추천 장소는 경주를 빼놓을 수 없지요. 추천할만한 장소는 경주월드, 황리단길, 동궁과 월지, 콜로세움, 파도소리길이 있습니다. 젊은 층의 경주여행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곳이 경주월드이며 온라인에서 미리 자유이용권을 구매하시면 더 편리합니다. 황리단길은 인스타그램에서 자주 관찰되는 핫플레이스죠.

     

    서울 유명거리 부럽지 않은 경주만의 독특한 분위기가 있는 카페, 음식들점은 미리 정보를 알아본 후 가볼만 하다고 합니다. 한옥 느낌까지 더해져 멋스러운 사진을 건질 수 있는데요. 콜로세움은 경주보문단지내에 있는데, 유명한 사진 명소입니다. 경주의 유명 전통관광지인 동궁과 월지는 낮에 봐도 좋지만 밤에 보면 더 좋은 곳으로 여유로운 산책 후 호수에 비친 야경을 담아보면 왜 그런지 아시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입장료는 어른 기준 3천원, 22시까지 관람할 수 있습니다.

    10. 1박 2일여행지 추천 - 호미곶 해맞이광장

    호미곶은 한반도 최동단에 위치하고 있으며 한반도 지형에서 호랑이의 꼬리에 해당하며 김정호 고산자가 대동여지도 지도를 만들어 7차례에 걸쳐 측량한 결과 우리나라 최동단이라고 합니다. 마찬가지로, 16세기 조선 명종 때, 풍수지리학자 격암 남사고는 이곳을 한국의 호랑이 꼬리에 맞먹는 곳이라고 묘사하고 천하제일에서 가장 좋은 곳이라고 불렸다고 합니다. 포항의 명소이니만큼 해맞이 광장을 중심으로 하여 일정을 잡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박 2일여행지 추천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내용 참고하셔서 바쁜 일상속에서 잠깐의 1박2일 여행으로 여유로움을 챙기시는 생활 하시기를 바랍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블로그 인기글 더보기

    핑크뮬리 명소 10군데 모음

    코스모스 축제하는곳 2022년 지역 축제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끝판왕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