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겁고 알차게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인기 명소만 모음

경주는 볼거리가 정말 많은 도시입니다. 어릴때 수학여행으로 한번쯤 가본 기억이 있으실겁니다. 요즘 학생들은 코로나 때문에 수학여행도 못가고 있으니 올 휴가때는 역사 공부도 할겸 가족 다 함께 경주를 여행해봐도 좋을 것 같아요. 교육에도 좋지만 누구나 여행 가기에도 좋은 도시입니다.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경주이미지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1.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동궁과 월지

경주이미지경주이미지경주이미지
경주이미지경주이미지경주이미지

주소 : 경북 경주시 원화로 102 안압지
운영시간 : 9시부터 22시, 어른 입장료는 3,000원 어린이는 1,000원

유독 밤에 보아야 더 아름다운 관광지들이 있는데 경주에서는 동궁과 월지가 그런 곳입니다. 예전에는 안압지라는 이름이었는데 이름이 바뀌었다고 하죠. 이 곳은 사진 찍기 가장 좋은 시간대라는 매직 아워에 찾는다면 금상첨화입니다. 해가 지는 시간에는 임해전을 비롯한 복원 건물에 조명이 스며들기 시작하여 마법의 공간처럼 변하는 곳이랍니다.

 


2.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보문정

경주이미지경주이미지경주이미지
경주이미지경주이미지경주이미지

주소 : 경북 경주시 신평동

정자에 앉아 주변 경관을 살펴보면 바람에 흩날리는 꽃잎을 즐길 수 있어요. 보문정은 CNN에서 한국에 가면 꼭 가봐야 할 장소 11위로 선정했다고 하는데요 인공연못에 펼쳐진 벚꽃들은 봄이면 젊은이들로 붐빕니다. 여름에는 연꽃이 관광객들을 유혹하고 가을에는 오색 단풍이 사람을 끌어당기고 겨울에는 눈 덮인 정자와 연못을 배경으로 색다른 아름다움을 연출하는 여행지입니다.


3.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황리단길

경주이미지경주이미지경주이미지
경주이미지경주이미지경주이미지

주소 : 경북 경주시 포석로 1080

최근 몇년사이 인기로 떠오른 거리입니다. 황리단길은 황남동 포석로 일대의 황남 큰길로 불리던 골목입니다. 내남 사거리에서 시작해 황남초등학교 사거리까지의 도로를 기준으로 양쪽의 황남동, 사정동 일대의 지역을 말하며 몇 년 전부터 젊은이들이 모여들기 시작해 분위기 좋은 카페, 소품, 기념품 가게, 개성 있는 식당들이 들어섰습니다. 주변에는 전통 한옥 스타일의 카페나 식당, 사진관 등이 밀집해있으며 젊은 연인들이 많이 찾는 경주의 핫플레이스라고 할 수 있어요. 많은 맛집들이 있는 곳으로도 유명한데요 연인이나 가족과 함께 방문하신다면 주변 맛집 검색하시면 굉장히 많은 맛집들을 만나보실 수 있어요.


4.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첨성대

경주이미지경주이미지경주이미지
경주이미지경주이미지

주소 : 경북 경주시 인왕동 839-1

첨성대는 경주 인왕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삼국시대 신라 시기의 천문 관측소입니다. 국보 제31호 높이 약 9.5m로 지어져 있으며 현재는 무료로 운영이 되고 있어요. 첨성대 주변으로는 계절에 맞는 다양한 꽃을 볼수있고 가을 한가운데에는 핑크 뮬리가 아주 흐드러지게 피어 있어 많은 관람객들의 포토존이 되고 있어요.

첨성대를 만든 돌은 365개로 알려졌다고 해요. 그리고 이는 일년의 날수를 또 27단의 돌단은 27대 선덕여왕을 각각 상징한다고 하며 꼭대기에 정자석까지 합쳐 29단과 30단이 된다고 해요. 따라서 이는 음력 한달의 날수를 상징한다고 해요.


5.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엑스포공원

경주이미지경주이미지경주이미지
경주이미지경주이미지경주이미지

주소 : 경북 경주시 경감로 614

경주의 엑스포 대공원은 불국사에서 10분 정도 떨어져 있으며 황리단길로 가는 길에 있어요. 경주 엑스포공원의 있는 경주타워는 황룡사 9층 목탑의 실제 크기를 재연해놓은 곳이다. 경주타워에 오르면 엑스포공원은 물론 경주월드와 보문단지까지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어요.

오아시스 정원에는 82m의 유리다리에서 스카이워크 체험도 할 수 있으며 초여름에는 장미공원의 장미가 무척이나 아름답다고 하는데요 둘러볼 곳도 많고 다양한 공연과 전시들도 열리고 있어 하루 종일 시간을 보내기에도 무리가 없는 곳입니다. 계절별로 다채로운 풍경과 다양한 이벤트들을 진행하니 홈페이지를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6.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불국사

경주이미지경주이미지경주이미지
경주이미지경주이미지경주이미지

 

주소 : 경북 경주시 불국로 385 불국사

불국사는 경주를 대표하는 사찰로 한 바퀴 전체 관람하는데 넉넉잡고 3시간 정도 걸립니다. 넓기 때문에 시간을 조금 넉넉히 배분하는 게 좋은데요 산속에 위치하고 있어 10월부터 11월 정도까지는 울긋불긋 단풍 보는 재미도 좋답니다.

많은 볼거리가 있지만 석가탑과 다보탑이 아주 대표적인 볼거리인데 조금 더 화려한 다보탑이 10원짜리에 있는 탑으로 무난하고 수수한 석가탑과 대조되죠. 이름에 걸맞게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문화유산이며 1995년에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되었다고해요. 석가탑, 다보탑, 금동아미타여래좌상 등의 국보가 있는 곳으로 대웅전과 극락전이 있어요.


7.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바람의 언덕

경주이미지경주이미지경주이미지
경주이미지경주이미지

주소 : 경상북도 경주시 문무대왕면 불국로 1056-185

조항산 정상부에 경주 풍력발전이 자리해 있으며 친환경 청정에너지 생산을 위해 한국동서발전과 동국 S&C가 건설한 상업용 풍력발전단지로 총 7기의 풍력발전기가 가동 중이며 1만여 가구가 쓸 수 있는 평균 4만 mwh 정도의 전력을 연간 생산해요. 산 능선을 따라 거대한 풍력발전기가 세워져 있는데 바람의 언덕으로 부르는 이 일대를 365일 개방하고 있어요.


8.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도리마을

경주이미지경주이미지경주이미지
경주이미지경주이미지경주이미지

주소 : 경상북도 경주시 서면 도리

은행나무숲으로 유명한 서면의 도리마을은 아주 작은 마을이지만 몇 년 전부터 가을만 되면 은행나무 감성을 느끼러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고 있어요. 마을회관 앞으로 대형버스 주차공간까지 구비되어있고 소박하고 단정한 마을을 따라 큰 규모의 은행나무숲이 네 군데 있으며 마을 안쪽에 있는 숲이 최근 인스타에 가장 많이 나오는 곳으로 도리마을 은행나무숲의 중심이라 할 수 있어요. 마을이 작아서 네 군데의 은행나무숲을 천천히 둘러보는데 한 시간이면 충분하다고 해요.


9.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월정교

경주이미지경주이미지경주이미지
경주이미지경주이미지경주이미지

주소 : 경상북도 경주시 교동 274

남천 위를 수놓은 그림 같은 목조교량 월정교인데요. 신라시대 월성과 남쪽 지역을 잇는 통로로 사용되었고 원효대사와 요석공주의 사랑이야기가 얽힌 사랑의 길이기도 합니다. 월정교란 이름은 삼국사기에 통일신라 경덕왕 19년 “궁궐 남쪽 문천에 월정교, 춘양교 두 다리를 놓았다.”는 기록을 통해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조선시대에 유실되어 없어진 것을 10여 년간의 조사 및 고증과 복원을 진행해 2018년 4월 모든 복원을 완료했습니다. 낮에는 월정교의 자태를 오롯이 볼 수 있어 좋고, 밤의 월정교는 또 다른 매력으로 우리를 생각에 빠지게 만드는 신비로운 다리입니다.


10.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양동마을

경주이미지경주이미지경주이미지
경주이미지경주이미지경주이미지

주소 : 경북 경주시 강동면 양동리 125

천년 고도 경주는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도시를 대표하는 곳으로 천년 대찰 불국사와 석굴암을 비롯해 경주의 남산, 월성, 감포 등 도시 곳곳에서 빛나는 문화유산을 만날 수 있습니다. 경주시 강동면에 자리한 세계문화유산, 양동마을은 옛 전통문화와 자연의 풍치를 잘 간직한 곳으로, 느릿한 여유 속에 쉼을 느낄 수 있는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중 하나입니다.

그중에서도 양동초등학교는 인스타그램 인증샷 성지로 자리잡았는데 초등학교마저도 전통을 자랑하는 모습으로 자리를 지키고 있어요. 자연이 만들어낸 화사한 봄 풍경에 한옥의 조화가 멋들어지게 어우러진 양동마을을 꼭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을 전해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오늘도 행복하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사람이 많이 본 글

손석구 학력, 프로필, 출연드라마, 범죄도시2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찐추천

빈혈에 좋은 음식 철분 많은 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