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너무 더운날이 반복되고 있지만 그래도 가을은 오겠죠? 오늘은 입추 인사말에 관해 다양한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입추
'입추'라는 말은 '가을이 들어선다'라는 뜻으로, 봄을 알리는 '입춘(立春)', 여름을 알리는 '입하(立夏)', 겨울을 알리는 '입동'과 같이 계절이 바뀜을 알려주는 절기입니다. 절기는 중국의 전통의학서인 <황제내경(黃帝內經)>(기원전 475~221)에 계절의 변화와 인간의 삶에 대하여 언급된 이래 당나라의 역사서인 <구당서(舊唐書)>(945), 원나라의 <수시력(授時曆)>(1281) 등 여러 문헌을 통해서 이어지면서 계절의 변화를 알려주는 주요한 기준으로 전해져 왔어요.
이들 기록에 근거하면 입추 기간을 5일 단위로 3후로 구분하고 있어요. 입추의 초후(初候)에는 서늘한 바람이 불어오고, 중후(中候)에는 이슬이 진하게 내리며, 말후(末候)에는 쓰르라미가 울기 시작해요. 입추에 대한 이러한 묘사가 조선 초 이순지(李純之) 등이 펴낸 <칠정산내편(七政算內篇)>(1444) 등 한국의 여러 문헌에도 인용되고 있는데, 중국 문헌의 절기는 주(周)나라 때 화북(華北, 지금의 화베이 지방으로 베이징과 텐진이 있는 지역) 지방의 기후가 바탕이 된 것이기 때문에 한국의 지역 기후와는 약간 차이가 있어요.
입추 인사말
입추 인사말 - 가족 지인들에게 보내는 인사말
오늘은 입추(立秋)입니다. 추秋 자는 '가을'이라 하는 뜻도 있지만 '결실'을 뜻하기도 해요. 다가올 가을 좋은 결실 맺으시고 남은 여름도 건강하고 행복하게 보내시길 바래요.
어느덧 가을이 시작되는 절기 입추(立秋)를 맞이했습니다. 한층 선선해진 공기에 '입추매직'이라고 부르는 별명이 더 와닿는 것 같아요. 새로운 계절 좋은 출발 하시길 바랄게요.
한층 선선해진 바람결에 흔들리는 나뭇잎들을 보니 오늘이 정말 '입추'구나. 가을 절기구나. 싶습니다. 빨간 단풍잎처럼 예쁜 하루 보내세요.
아직 여름 더위가 남아 있지만 어느새 가을이 코 앞에 와 있답니다. 곧 알록달록 예쁜 단풍도 볼 수 있겠네요. 평안한 가을맞이하시면 좋겠네요.
한해 농사를 갈무리하는 가을의 첫 절기 입추입니다. 남은 한해 잘 갈무리하시고 소중한 추억 남기는 가을 되시기를 바랄게요.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여름의 끝이자 가을의 시작 입추절입니다. 아직 여름휴가철인데 가을이 온 게 믿기지 않지만 계절은 참 성실히도 흐르는 것 같아요. 오곡백과 풍성한 가을을 기대하며 오늘도 행복하시길 바래요.
똑똑! 가을이 왔대요~ 슬슬 여름을 마무리하고 가을을 맞이할 시간인가 봐요. 남은 여름 즐겁게 보내시고 건강하고 풍성한 가을맞이하시길 바랄게요.
오늘은 가을의 첫 절기, 입추(立秋)입니다. 얼마 남지 않은 여름 건강히 잘 보내시고 행복한 가을 맞이하시길 바래요.
더운 바람이 선선한 바람으로 바뀌며 가을이 찾아온다는 입추입니다. 아직 무더운 날씨라 가을이 온다는 게 믿기지 않지만 조만간 시원한 바람이 더운 열기를 식혀주기를 기대해봅시다.
가을에 청초하게 흔들리는 코스모스처럼, 맑고 평안한 하루 보내시길 바래요.
농가에서 입추는 조금 한가한 시즌이라 해요. '어정 칠월 건들 팔월'이란 말도 있지요. 한가하고 여유로운 하루 보내세요!
입추 인사말 - 장문 메세지
입추입니다. 시들할 새도 없이 가을이 오고 있는 소리가 들리는 듯 한 날, 가을을 맞이할 준비는 다 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요즘엔 덥고 힘들지만 아침저녁으로 불어오는 서늘한 바람에 여름을 보내야 하는 순간이 올 것입니다. 남은 여름 후회 없이 즐기시길!
아직은 초록의 일렁임이 이 세상의 전부라 해도 과함이 없는 날들이지만 벌써 입추가 됐어요. 싱그러운 녹색처럼 푸르고 맑은 하루 보내시기 바랄게요.
가을을 맞는다는 입추입니다. 아직은 너무 더워 지칠 정도이지만 곧 시원한 바람이 부는 계절이 오겠죠? 오늘 하루는 좀 더 시원하게 보내시길 기원해요.
여름휴가가 한창인데 벌써 입추가 다가왔네요. 몰려오는 피로를 버티기엔 역부족인 요즘, 육체에 좋은 식품 많이 챙겨 드시고 곧 다가오는 광복절 연휴를 잘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가을이 온다는 입추인데 한결같이 무더위에 지치기 쉬운 계절입니다. 항상 조심하시고 시원한 하루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더운 바람이 서늘한 바람으로 바뀌며 가을을 맞는다는 입추입니다. 날씨는 여름이지만 곧 가을이 가까이 온 듯 느껴지는 입추인데요, 바깥 활동하실 때는 항상 조심하시고 기력 충만한 하루 되시길 바래요.
오늘은 가을의 입구인 입추입니다. 아직은 많이 덥지만 곧 시원한 바람이 부는 날이 올것이니 힘내세요! 오늘도 많이 웃는 하루 되시길..
장마 때문에 힘든 여름을 보내는 중에 벌써 가을이라니, 조금은 아쉬운 마음도 들게 됩니다. 입추인 오늘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여름과 가을의 경계에 서 있는 입추입니다. 무더위에 계절이 가는 것도 잊고 살았는데 가을이 어느새 성큼 다가왔네요. 짧았던 여름을 뒤로하고 새로운 계절을 맞이해 봅시다.
코스모스가 피는 가을 입추입니다. 요즘엔 무더위가 한창이지만 입추가 지나고 가을이 오면 햇빛이 그리울지도 모르겠어요. 올 가을에는 좋은 소식만 있길 바래요.
입추인 오늘! 가을이 오고 있는 소리가 들리시나요? 장마가 이어지면서 더위로 힘든 요즘이지만 입추는 곡식이 익어가는 중요시되는 시기라 맑은 날이 유지되는 것이 더 좋다고 합니다. 우리도 긍정적인 마음을 갖고 살아요.
벌써 입추이지만 가을은 아직 먼 얘기 같아요. 남은 여름도 더위 조심하시고 항상 건강하세요! 아직 말복도 지나지 않았는데 벌서 입추라네요. 더운 날씨지만 항상 웃음 잃지 마시고 즐거운 하루하루 되시길 바래요.
입추 인사말 - 비지니스 인사말
무더위 속에서 맞이하는 입추(立秋)입니다. 밤새 열대야가 계속되고 낮에는 뙤양볕이 내리쬐지만 멀리서 벌써 가을 소식이 다가오고 있네요. 가을절기가 시작되는 오늘 행복한 하루 보내시고 다가오는 새 가을에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가을의 길목에서 인사드리겠습니다. 이제 슬슬 여름과 작별하고 가을을 맞이할 준비를 해야하나 봐요. 조금만 지나면 예쁜 단풍과 높은 하늘을 볼 수 있겠네요^^ 선선한 갈바람처럼 기분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랄게요.
어느새 입추 절기건만 아직 날은 뜨겁기만 해요. 그러나 조금만 더 고생하면 시원한 가을바람이 불어오겠지요. 오늘도 파이팅 하시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삼복더위도 얼마 안남았어요. 오늘은 가을에 들어선다는 '입추'이고 얼마 후면 삼복 중 마지막 '말복'입니다. 가을을 앞두고 더위에 지친 몸과 마음 든든한 보양식으로 챙겨 보세요.
여름의 끄트머리이자 가을의 시작 입추날 아침입니다. 남은 여름도 건강하시고 행복한 가을맞이하시길 기원해요.
입추에 날씨가 맑으면 풍년이라 해요. 올해 입추는 날씨가 맑기를 소망해요. 다가올 가을 행복과 사랑이 넘치시길 기원해요.
아직 여름 휴가철인데 벌써 가을이 성큼, 코앞으로 와있네요. 해바라기 활짝 피는 입추 날. 가을의 설렘과 낭만 가득한 하루 보내세요.
가을의 첫 절기 입추입니다. 가을은 수확의 절기지만 입추에는 김장용 무와 배추를 심으며 다가올 겨울을 준비하기도 해요. 멋진 수확을 위한 한걸음 내딛는 하루 보내세요.
마법처럼 날씨가 시원해진다는 '입추'입니다. 입추 매직을 기대하며 오늘도 힘내시고 시원한 하루 보내세요!
입추라 그런지 공기가 한층 선선하게 느껴져요. 가을에 접어드는 立秋를 맞이하여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바랄게요.
입추 인사말에 대한 포스팅이었어요. 방문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리면서 하루 하루 기쁨이 가득한 날들이 되시기를 기원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