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겁게 건강하게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찐추천

양양 고속도로의 마지막 종착지인 속초는 수도권에서 두 시간도 채 걸리지 않는 아주 가까운 관광지가 되었습니다. 동해바다와 함께 설악산이 자리 잡고 있어 산 좋고 물 좋은 속초는 여름철이면 많은 사람들이 동해바다에서 휴가를 즐기기 위해 방문하고 단풍 구경으로도 인기가 높은 관광지입니다.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살펴보겠습니다.

속초 이미지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1. 설악산 국립공원

속초 가볼만한곳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은 설악산입니다. 설악산 국립공원은 속초의 명물이라고 할 수 있는 곳이죠. 다만 '악'이라는 단어가 들어 가듯이 험난한 산이기도 해요 그렇지만 설악산 케이블카도 마련되어 있어 있어 단풍구경하기에는 부족함이 없습니다.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의 모습이 다 다르기 때문에 각 계절마다 다 가봐야 하는 곳인데요 정상인 대청봉의 경우 등산으로 올라갈 수도 있지만 케이블카가 운행되고 있기 때문에 남녀노소 모두 쉽게 오를 수 있습니다.

 

 

울산바위, 흔들바위, 비룡폭포 등 인기 장소가 많아 한 두 곳만 가봐도 좋습니다. 설악산 국립공원 소공원 내 위치하고 있는 케이블카는 해발 700미터의 권금성 정상을 왕복 운행하며, 설악산의 풍경과 동해바다의 풍경을 쉽고 빠르게 한눈에 담을 수 있도록 해줍니다. 성수기에는 5분 간격으로 50명씩 탑승하며 운행되고 있지만, 점심시간 전 후로 매진되기 일수이니, 오전에 미리 방문하여 원하는 시간대의 케이블카를 발권하고 주변 관광을 먼저 한 후에 케이블카를 타는 것을 추천합니다.


주소 : 강원 속초시 중앙로147번길 12

2. 아바이마을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아바이마을입니다. 6.25 전쟁에 의해서 남쪽으로 내려온 함경도 피난민들이 이곳에 터를 잡았다고 하는데 지금은 속초 필수 여행코스로 자리매김을 하였습니다. 아바이마을은 영화 및 드라마 촬영 장소로 자주 소개되었던 곳이며, 한때 가을동화의 촬영지로 유명했던 갯배가 있는 곳입니다.

 

 

마을에는 붉은 대게(홍게), 생선찜 등 해산물 음식점과, 아바이순대, 오징어순대 그리고 함경도식 젓갈등의 음식들이 자리 잡고 있으며, 생선구이집들과 튀김집들이 있어 간단한 요기부터 푸짐한 해산물 식사까지 가능합니다. 아바이마을에 오면 꼭 해봐야 할 것이 있는데 바로 갯배체험입니다. 직접 손수 움직이는 갯배체험과 여름에는 해변으로 변하는 소소한 재미가 있는 여행지라 할 수 있습니다. 근처에 속초 중앙시장이 있어 아바이순대, 만석닭강정 등 맛있는 음식들이 기다리고 있으며 아바이마을의 명물 아바이순대는 꼭 먹어보시기 바랍니다.


주소 : 강원 속초시 청호로 122


3. 속초 중앙시장

속초 식도락 여행의 필수 코스로 꼽히는 속초관광 중앙시장은 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의 상가 건물과 전문화된 골목 시장들이 어우러져 없는 것 없이 다 있는 만물상 같은 곳으로 볼거리를 더해줍니다. 오래도록 관광업과 수산업 발달한 속초에 자리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전통 시장으로 지하 회센터에서는 신선한 활어를 저렴한 가격으로 맛볼 수 있고, 질 좋은 농수산물과 지역 특산물을 만날 수 있습니다.

 

 

크게 5개의 수산물 젓갈 골목, 과일 청과 골목, 지역 특산물 고추 골목, 닭강정 닭전 골목, 순대골목으로 나뉘며 특히나 닭전 골목에는 속초의 맛있는 먹거리 중 하나인 매콤달콤하고 바삭한 닭강정 집들이 많이 있어서 시식해보고 입맛에 따라 구매하는 재미도 있으며 다른 먹거리들도 다양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주소 : 강원 속초시 중앙로147번길 16


4. 동명항

속초를 대표하는 항구는 바로 동명항입니다. 이곳에서 싱싱한 활어와함께 활어센터에서 직접 맛난 회를 맛보실 수 있는 곳입니다. 청정 해역에서 잡은 싱싱한 해산물들로 진정한 바다의 맛을 느낄 수 있으며, 바다를 바라보며 맛있는 음식을 먹는것만큼 행복한 것이 없겠죠. 동해의 탁 트인 바다와 함께 신선한 회한점을 위해 속초로 떠나시는분들도 많습니다. 회를 좋아하시는분들이라면 동명항 회센터에 방문해보세요.


주소 : 강원 속초시 동명동

 


5. 속초해수욕장

속초해수욕장은 속초시민과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인데요 공원과 꽃길, 송림 산책로가 잘 되어 있어 해수욕을 하기에 좋습니다. 매년 여름에는 이곳에서는 관광객들에게 추억을 선물하기 위해 버스킹, 해변축제, 수제맥주 등 다양한 축제를 열고 있다고 하네요. 또 대관람차도 있어 관람차를 타고 높은 곳에서 속초해수욕장을 구경하는 이색 재미도 느낄 수 있으며 관람차가 있는 예쁜 풍경도 담을 수 있습니다.


주소 : 강원 속초시 장사동


6. 칠성조선소


최근 떠오르는 여행지로 3대째 목선을 만들던 칠성조선소는 카페로 변신하면서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오르고 있습니다. 수십 년 만에 개방한 바다는 손때 묻지 않은 자연이 그대로이고, 목선을 만들던 조선소는 배를 수리하는 대신 카페로 변신했다고 하는데요 요즘 젊은이들이 즐겨찾는 속초 핫플레이스가 되고 있습니다. 칠성조선소는 청초호에 위치하고 있으며 청초호에는 호수공원도 조성되어 있어 함께 구경해보시면 좋습니다.


주소 : 강원 속초시 청호동

 

7. 영랑호


해파랑길 45구간의 마침표를 찍어줄 영랑호는 아름다운 풍경으로 유명한 속초 가볼만한곳입니다. 신라 화랑 영랑이 금강산 수련을 마친 뒤 돌아오다가 경치에 반해 눌러앉았다는 이야기가 있는데요 호반 산책로는 길이 8㎞의 무장애 산책길로 장애인과 노약자, 어린이 등 보행 약자도 쉽게 걸을 수 있어 온가족이 가기 좋은 여행지입니다.


주소 : 강원 속초시 해오름로 190


8. 외옹치 바다향기로

외옹치 바다향기로는 아름다운 해변길인데요 속초에서 분위기 좋은 산책로를 뽑자고 하면 외옹치 바다향기로가 빠질 수 없습니다. 일반인에게 개방된지 얼마되지 않아 더욱더 깨끗한 바다를 감상할 수 있는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입니다. 부서지는 파도가 밀려오는 곳 바다향기로는 약 1.74km 이르는 해안 산책길이며 오르막길 하나 없어 누구나 손쉽게 걸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 평탄한 길이여서 둘러보기 편하며 탁트인 바다를 바로 눈앞에서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주소 : 강원 속초시 대포동 656-14

9. 속초마리나

최근 떠오르는 광광지인 속초마리나는 엑스포공원 안의 청초호변에 위치해있으며 프랑스 명품 카타마란 요트를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청초호를 출발하여 호수와 동해바다의 경계인 설악대료를 지나 동해안 최대관광지인 속초해수욕장과 속초8경인 조도를 볼 수 있는 코스로 운행된다고 해요. 요트는 파도를 타고 천천히 여유있게 운항되기 때문에 흔들림이 심하지 않고 편안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다른 곳에서는  하기 힘든 요트체험을 할 수 있기에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서 추천드리는 곳이예요.


주소 : 강원 속초시 철새길 106


10. 범바위

마치 범이 웅크리고 있는듯한 모습이라고 하여 호랑이 범자가 붙은 범바위는 영랑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영랑호는 넓이가 36만평이나 되는 자연의 거대한 석호인데요. 둘레는 8km로 굉장한 크기를 자랑합니다. 범바위 또한 속초의 8경 중 하나로써 석호의 서남쪽에 잠겨있는 범바위는 보는 위치에 따라서 모습이 바뀐다고 합니다.

 

주소 : 강원 속초시 금호동 610-22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정보였습니다. 야외마스크도 풀리고 여행다니기 좋은 계절이라 많은 분들이 찾으실 것 같은데요 다가오는 가을까지 쭉 인기있을 여행지인것 같아요.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다른 사람이 많이 본 글

둥굴레차 효능 13가지와 부작용

바나나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비타민 c 하루 권장량 & 효능